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C#

C#] 제어문

by 곰나나 2024. 1. 17.

[제어문]

1. 제어문(Control Statement)

프로그램의 흐름 을 제어하거나 내용을 반복하는 작업 등을 처리할 때 사용하는 구문으로 조건문과 반복문으로 구분.

주요 제어문에는 조건문과 반복문이 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 if 문
if (조건)
{
    // 조건이 참일 때 실행되는 코드
}
 
//& else 문
if (조건)
{
    // 조건이 참일 때 실행되는 코드
}
else
{
    // 조건이 거짓일 때 실행되는 코드
}
 
//& else if 문
if (조건1)
{
    // 조건1이 참일 때 실행되는 코드
}
else if (조건2)
{
    // 조건2가 참일 때 실행되는 코드
}
else
{
    // 모든 조건이 거짓일 때 실행되는 코드
}
 
//& for 문
for (초기화; 조건; 증감)
{
    // 반복되는 코드
}
 
//& while 문
while (조건)
{
    // 반복되는 코드
}
 
//& do while 문
do
{
    // 반복되는 코드
while (조건);
 
//& foreach 문
foreach (var 요소 in 컬렉션)
{
    // 요소에 대한 코드
}
cs
728x90

'프로그래밍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조건문 : else 문  (0) 2024.01.18
C#] 조건문 : if 문  (0) 2024.01.18
C#] 연산자 우선순위  (0) 2024.01.12
C#] 삼항 연산자 / 조건 연산자  (0) 2024.01.12
C#] 논리 연산자  (0) 2024.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