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문]
1. 제어문(Control Statement)
프로그램의 흐름 을 제어하거나 내용을 반복하는 작업 등을 처리할 때 사용하는 구문으로 조건문과 반복문으로 구분.
주요 제어문에는 조건문과 반복문이 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 //% if 문 if (조건) { // 조건이 참일 때 실행되는 코드 } //& else 문 if (조건) { // 조건이 참일 때 실행되는 코드 } else { // 조건이 거짓일 때 실행되는 코드 } //& else if 문 if (조건1) { // 조건1이 참일 때 실행되는 코드 } else if (조건2) { // 조건2가 참일 때 실행되는 코드 } else { // 모든 조건이 거짓일 때 실행되는 코드 } //& for 문 for (초기화; 조건; 증감) { // 반복되는 코드 } //& while 문 while (조건) { // 반복되는 코드 } //& do while 문 do { // 반복되는 코드 } while (조건); //& foreach 문 foreach (var 요소 in 컬렉션) { // 요소에 대한 코드 }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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