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
1. 포인터 란?
포인터는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로, 다른 변수의 주소를 가리킨다. 포인터를 사용하면 간접적으로 메모리에 접근하여 데이터를 조작할 수 있다.
포인터의 선언과 초기화
포인터는 특별한 데이터 타입으로 선언된다. 변수 앞에 '*'기호를 붙여 포인터를 나타낸다.
포인터의 사용
포인터를 사용하여 메모리를 읽거나 쓸 수있다. 포인터의 값은 주소이므로 주소 연산자 '&'를 사용하여 변수의 주소를 얻을 수 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include <stdio.h> int main() { //& 변수 선언(포인터를 변수 x의 주소로 초기화) int x = 10; int* ptr = &x; printf("변수 x의 값: %d\n", x); //& 포인터를 통해 간접 참조 printf("포인터가 가리키는 값: %d\n", *ptr); //& 변수 x의 값을 포인터를 통해 변경 *ptr = 20; printf("변경된 변수 x의 값: %d\n", x); return 0; }//main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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