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게임만들기]
RPG게임만들기 플레이어 만들기.
1. 플레이어 정보 (HP, MP, 물리공격력,마법공격력, 힘, 민첩, 행운, 마력, 방어력, 저항력, 스피드,크리티컬)
물리 공격력 = (기본 1) + (힘*3)/10.0
마법 공격력 = (기본 0.5) + (마력*2)/8.0
힘 = (기본 10)
민첩 = (기본 10)
행운 = (기본 10)
마력 = (기본 5)
방어력 = (기본 5)+(힘/15)
저항력 = (기본 3)+(마력/20)
스피드 = (기본 1)*(민첩/5)
크리티컬 = (기본 0)*(행운/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 #include <stdio.h> //& 플레이어 구조체 정의 typedef struct { //& 멤버 변수(플레이어 정보 설정) int HP; int MP; double physicalAttack; double magicalAttack; int strength; int agility; int luck; int magicPower; double defense; double resistance; double speed; double critical; } Player; //& 속성 계산 함수 void calculateAttributes(Player* player) { //& 물리 공격력 = (기본 1)+(힘 * 3) / 10.0 player->physicalAttack = (1)+(player->strength * 3) / 10.0; // 마법 공격력 = (기본0.5)+(마력 * 2) / 8.0 player->magicalAttack = (0.5)+(player->magicPower * 2) / 8.0; // 방어력 = 5 + (힘 / 15) player->defense = 5 + (player->strength / 15.0); // 저항력 = 3 + (마력 / 20) player->resistance = 3 + (player->magicPower / 20.0); // 스피드 = 1 * (민첩 / 5) player->speed = 1 * (player->agility / 5.0); // 크리티컬 = 0 * (행운 / 2) player->critical = 0 * (player->luck / 2.0); } int main() { //& 플레이어 구조체 생성 Player player; //& 기본 속성 초기화 player.HP = 100; player.MP = 50; player.strength = 10; player.agility = 10; player.luck = 10; player.magicPower = 5; //& 속성 계산 calculateAttributes(&player); //& 속성 출력 printf("[플레이어 능력치 정보] \n"); printf("물리 공격력: %lf\n", player.physicalAttack); printf("마법 공격력: %lf\n", player.magicalAttack); printf("방어력: %lf\n", player.defense); printf("저항력: %lf\n", player.resistance); printf("스피드: %lf\n", player.speed); printf("크리티컬: %lf\n", player.critical); return 0; }//main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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