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게임만들기]
RPG게임만들기 사냥터 설정 하기 하급 사냥터(1~3) 등급 몬스터 등장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time.h> //& 플레이어 구조체 정의 typedef struct { //& 멤버 변수(플레이어 정보 설정) int HP; int MP; double physicalAttack; double magicalAttack; int strength; int agility; int luck; int magicPower; double defense; double resistance; double speed; double critical; } Player; //& 적(몬스터) 구조체 정의 typedef struct { //& 멤버 변수 (몬스터 정보 설정) int grade; int HP; int MP; double physicalAttack; double magicalAttack; int strength; int agility; int luck; int magicPower; double defense; double resistance; double speed; double critical; } Monster; //& 플레이어 속성 계산 함수 void calculateAttributes(Player* player) { //& 물리 공격력 = (기본 1)+(힘 * 3) / 10.0 player->physicalAttack = (1) + (player->strength * 3) / 10.0; //& 마법 공격력 = (기본0.5)+(마력 * 2) / 8.0 player->magicalAttack = (0.5) + (player->magicPower * 2) / 8.0; //& 방어력 = 5 + (힘 / 15) player->defense = 5 + (player->strength / 15.0); //& 저항력 = 3 + (마력 / 20) player->resistance = 3 + (player->magicPower / 20.0); //& 스피드 = 1 * (민첩 / 5) player->speed = 1 * (player->agility / 5.0); //& 크리티컬 = 0 * (행운 / 2) player->critical = 0 * (player->luck / 2.0); } //& 몬스터 속성 계산 함수 void calculateMonsterAttributes(Monster* monster) { //& 물리 공격력 = (힘 * 1) / 10.0 monster->physicalAttack = (monster->strength * 1) / 10.0; //& 마법 공격력 = (마력 * 0.2) / 8.0 monster->magicalAttack = (monster->magicPower * 0.2) / 8.0; //& 방어력 = (등급 * 3) + (힘 / 15) monster->defense = (monster->grade * 3) + (monster->strength / 15.0); //& 저항력 = (등급 * 1) + (마력 / 20) monster->resistance = (monster->grade * 1) + (monster->magicPower / 20.0); //& 스피드 = 1 * (민첩 / 5) monster->speed = 1 * (monster->agility / 5.0); //& 크리티컬 = 0 * (행운 / 2) monster->critical = 0 * (monster->luck / 2.0); } //& 플레이어 정보 표시 함수 void displayPlayerInfo(Player* player) { printf("\n=== 플레이어 정보 ===\n"); printf("HP: %d\n", player->HP); printf("MP: %d\n", player->MP); printf("물리 공격력: %lf\n", player->physicalAttack); printf("마법 공격력: %lf\n", player->magicalAttack); printf("방어력: %lf\n", player->defense); printf("저항력: %lf\n", player->resistance); printf("스피드: %lf\n", player->speed); printf("크리티컬: %lf\n", player->critical); }// displayPlayerInfo //& 몬스터 정보 표시 함수 void displayMonsterInfo(Monster* monster) { printf("\n=== 몬스터 정보 ===\n"); printf("몬스터 등급 : %d\n", monster->grade); printf("HP: %d\n", monster->HP); printf("MP: %d\n", monster->MP); printf("물리 공격력: %lf\n", monster->physicalAttack); printf("마법 공격력: %lf\n", monster->magicalAttack); printf("방어력: %lf\n", monster->defense); printf("저항력: %lf\n", monster->resistance); printf("스피드: %lf\n", monster->speed); printf("크리티컬: %lf\n", monster->critical); }//displayMonsterInfo //& 전투 함수 void battle(Player* player, Monster* monster) { // 전투 로직 추가 } int main() { //& 난수 발생을 위한 시드 설정 srand((unsigned int)time(NULL)); //& 플레이어 구조체 생성 및 초기화 Player player; player.HP = 100; player.MP = 50; player.strength = 10; player.agility = 10; player.luck = 10; player.magicPower = 5; calculateAttributes(&player); //& 메뉴 선택 int choice; do { printf("\n=== 메뉴 ===\n"); printf("1. 플레이어 정보 표시\n"); printf("2. 하급 사냥터(1~3) 등장\n"); printf("3. 종료\n"); printf("선택: "); scanf_s("%d", &choice); system("cls"); // 화면 지우기 switch (choice) { case 1: displayPlayerInfo(&player); break; case 2: { //& 몬스터 생성 및 초기화 (등급은 1~3 랜덤) Monster monster; monster.grade = rand() % 3 + 1; monster.HP = 80 + monster.grade * 20; monster.MP = 40 + monster.grade * 10; monster.strength = monster.grade * 5; monster.agility = monster.grade * 5; monster.luck = monster.grade * 5; monster.magicPower = monster.grade * 2; calculateMonsterAttributes(&monster); //& 전투 실행 battle(&player, &monster); //& 몬스터 정보 표시 (임시 displayMonsterInfo(&monster); break; } case 3: printf("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n"); break; default: printf("잘못된 선택입니다. 다시 선택하세요.\n"); } } while (choice != 3); return 0; }// main | cs |
728x90
'프로그래밍 > C 언어(코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언어] RPG게임만들기-5 (사냥터 세분화) (1) | 2024.01.01 |
---|---|
C언어] RPG게임만들기-4 (전투 설정) (0) | 2024.01.01 |
C언어] RPG게임만들기-2 (몬스터 설정) (0) | 2024.01.01 |
C언어] RPG게임만들기-1 (플레이어 설정) (0) | 2024.01.01 |
C언어] 슬라이딩 퍼즐-3 (1) | 2023.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