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게임만들기]
RPG게임만들기 몬스터 설정
2. 적(몬스터) 정보 추가(등급,HP, MP, 물리공격력,마법공격력, 힘, 민첩, 행운, 마력, 방어력, 저항력, 스피드,크리티컬)
등급 = 1
물리 공격력 = (힘*1)/10.0
마법 공격력 = (마력*0.2)/8.0
힘 = (등급*5)
민첩 = (등급*5)
행운 = (등급*5)
마력 = (등급*2)
방어력 = (등급*3)+(힘/15)
저항력 = (등급*1)+(마력/20)
스피드 = 1*(민첩/5)
크리티컬 = 0*(행운/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 #include <stdio.h> //& 적(몬스터) 구조체 정의 typedef struct { //& 멤버 변수 (몬스터 정보 설정) int grade; int HP; int MP; double physicalAttack; double magicalAttack; int strength; int agility; int luck; int magicPower; double defense; double resistance; double speed; double critical; } Monster; //& 속성 계산 함수 void calculateMonsterAttributes(Monster* monster) { // 물리 공격력 = (힘 * 1) / 10.0 monster->physicalAttack = (monster->strength * 1) / 10.0; // 마법 공격력 = (마력 * 0.2) / 8.0 monster->magicalAttack = (monster->magicPower * 0.2) / 8.0; // 방어력 = (등급 * 3) + (힘 / 15) monster->defense = (monster->grade * 3) + (monster->strength / 15.0); // 저항력 = (등급 * 1) + (마력 / 20) monster->resistance = (monster->grade * 1) + (monster->magicPower / 20.0); // 스피드 = 1 * (민첩 / 5) monster->speed = 1 * (monster->agility / 5.0); // 크리티컬 = 0 * (행운 / 2) monster->critical = 0 * (monster->luck / 2.0); } int main() { //& 적(몬스터) 구조체 생성 Monster monster; //& 기본 속성 초기화 monster.grade = 1; monster.HP = 80; // 적(몬스터)의 초기 HP monster.MP = 40; // 적(몬스터)의 초기 MP monster.strength = monster.grade * 5; monster.agility = monster.grade * 5; monster.luck = monster.grade * 5; monster.magicPower = monster.grade * 2; //& 속성 계산 calculateMonsterAttributes(&monster); //& 속성 출력 printf("[몬스터 능력치 정보] \n"); printf("물리 공격력: %lf\n", monster.physicalAttack); printf("마법 공격력: %lf\n", monster.magicalAttack); printf("방어력: %lf\n", monster.defense); printf("저항력: %lf\n", monster.resistance); printf("스피드: %lf\n", monster.speed); printf("크리티컬: %lf\n", monster.critical); return 0; }//main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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